• Bookmark
sub page title image


 

(보도자료)휴벡셀 "제2공장 등록 완료...바이오리진 인수 시너지"

4,252 2021.08.27 13:16

짧은주소

본문

뉴스핌 - 휴벡셀 "제2공장 등록 완료...바이오리진 인수 시너지" (newspim.com)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휴벡셀(대표이사 박정민 허성규)은 최근 바이오소재업체 바이오리진 인수를 결정한데 이어 바이오리진 공장 중 일부를 임대해 휴벡셀의 제2공장으로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바이오리진 인수를 통해 성장추세인 치과용·정형외과용 골이식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휴벡셀은 앞서 지난 2일 바이오소재를 이용한 합성골 제조 전문기업인 ㈜바이오리진(대표이사 박진석)의 최대주주로로 올라섰다고 공시한 바 있다.

바이오리진은 2009년 7월 설립된 신경외과 정형외과 의료기기 제조사이자, 생체의료소재 기업이다. 담양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 1000평 규모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시설과 4등급(고도의 위해성을 가진 의료기기 설비) 제조설비를 갖춘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바이오 소재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100% β-TCP를 이용한 합성골을 제작해 (제품명 U-BONE, Bone-Dent)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수입에 의존하던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의 조직수복용 의료기기의 국산화와 수입대체 효과를 달성했다.

휴벡셀은 합성골 제조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오리진 인수를 마무리한 8월초부터, 인수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전남 담양군 담양읍 에코산단로에 위치한 바이오리진 1000평 GMP 공장중 일부를 임대해 휴벡셀의 제2공장으로 등록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담양군에서는 지난 24일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입주계약 승인 및 입주계약 체결 통지'를 휴벡셀에 공문 발송했고, 25일 담양군청에 방문해 입주계약승인서에 정식 날인 제출하고, 이날 공장 등록증이 정식으로 발급됐다.

해외마케팅 전문가인 허성규 휴벡셀 대표는 "담양군에서 공장 등록증이 발급돼 바이오리진과 휴벡셀과의 협업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는 시작점이 마련됐다. 휴벡셀의 직거래처인 수도권 대학병원들과 국내대리점에서도 바이오리진 제품인 U-BONE과 3D프린팅 합성골 제품에 대한 문의가 오고있으며 실제로 영업을 활발히 진행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휴벡셀의 스파인 제조 기술과 제품, 바이오리진의 바이오소재 기술과 기존 합성골 제품을 컨버젼스 시킨 신제품 개발을 전사적으로 진행중이며 ,연내에 신제품개발을 출시하는 로드맵을 가동중"이라며 "기존 합성골 제품과 내년 출시되는 신제품으로 국내 영업은 물론이고, 미국 FDA와 CE , CFDA인증을 휴벡셀에서 신속하게 진행, 미국 필라델피아에 소재한 100% 자회사인 Dio Medical USA를 거점으로 미국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넥스 업체인 휴벡셀 주가는 최근 강세 흐름이다. 회사 관계자는 "휴벡셀은 바이오리진 인수이후 오늘까지 8거래일동안 지속적으로 주가도 상승중이며 거래량도 많이 증대됐다"고 말했다. 이날 종가는 전일대비 7.2% 오른 6250원이다. 이 관계자는 "이는 시장에서 정형외과, 신경외과 의료기기업체인 휴벡셀과 생체 바이오 소재 회사인 바이오리진의 결합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시그널로 보여진다"면서 "바이오리진 기존 제품의 휴벡셀 영업망에서의 판매와, 컨버젼스한 신제품 개발로 휴벡셀의 매출 및 이익의 상승 기조가 이루어지면, 주가상승에 더욱 탄력을 받을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1807251722392170.jpg
휴벡셀 로고 [사진=휴벡셀 제공]

ssup825@newspim.com